• 공지사항 동영상Tip 원격제어 기업교육
 
인문학 365 교양 그리스 신화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불과 지혜를 훔쳐 인간에게 준 프로메테우스의 비극
 
  불과 지혜를 훔쳐 인간에게 준 프로메테우스의 비극   
강좌소개  
인간에게 불과 지혜를 전해준 죄로 코카서스 산에 결박당한 채 간이 쪼아 먹히는 형벌을 받게 된 프로메테우스! 인류의 생존을 다루고 있는 프로메테우스 신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다.
강사명 : 김길수 난이도 : 초급
구성 : 21분 00초 수강료 : 1,000원
관련강좌 : 그리스 신화 다시보기
구플레이어
1. 이 사람은 이아페토스와 클리메네의 아들로, 티탄 신족(神族)의 한 사람이다. 그 일족이 제우스와 싸워 패하자, 천계를 어지럽혔다는 죄로 어깨로 천공(天空)을 떠받치는 벌을 받게 되었다. 대서양의 어원이 되기도 하는 이 사람의 이름은 무엇인가?
프로메테우스
에피메테우스
아틀라스
헤파이스토스
2.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프로메테우스(Prometheus)는 최고의 신인 제우스를 속이고 인류에게 불과 지혜를 가져온 벌로 평생 독수리에게 간을 먹히는 벌을 받았다. 다음 중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에게 불을 가지고 온 것에서 유래된 풍습은 무엇인가?
쥐불놀이
올림픽 성화
불꽃축제
별똥별 관측
3. 다음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에 대한 설명이다. 올바르게 짝지어진 것은?
판(Pan) : 사자의 몸을 가진 여성으로 묘사되며, 여행자들에게 수수께끼를 내 맞추지 못하면 잡아먹는 괴물.
켄타우로스(Centauros) : 상반신은 사람, 다리와 꼬리는 염소와 닮았으며 머리에 작은 뿔이 있으며 춤과 음악을 즐긴 신.
사티로스(Satyros) : 상반신은 염소의 형상, 하반신은 인간의 몸을 가진 반인반수(半人半獸)이자 태양신 아폴론의 시종.
메노이티오스(Menoetios) : 올림푸스 신들과 티탄족의 전쟁에서 티탄족 편에 서서 싸우다가 제우스의 벼락을 맞고 명계의 나락 타르타로스에 갇힌 거인족.

sysesang 불과 지헤를 인간에게 가져다 준 프로메테우스가 있었기에 ,육체적인 나약함에도 인간들이 지구상에서 멸종하지 않고, 모든 종에서 최고의 꼭지점에 있었다니, 프로메테우스에게 감사해야겟아요. 대신 고통받았던 것에도 미안하고....